[ ps ]
[ 백준 / C++ ] 1918 : 후위 표기식 (tistory.com)
[ Unity ]
첫 번째로 플레이어가 죽을 때 나오는 PlayerDeath 애니메이션이 반복해서 재생되는 오류가 존재했다.
애니메이션이 loop가 아니었음에도 반복되었는데,
Animator에서 Death 변수를 bool에서 trigger로 변경함으로써 해결했다.
두 번째로 경사로에서 Ground 판정이 되지 않던 오류가 존재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ray를 중심 뿐만 아니라 1/4, 3/4 지점에서도 ray를 쏨으로서 해결했다.
protected bool IsGround()
{
List<Vector2> positions = new List<Vector2>();
Vector2 centerPosition = stateMachine.player.boxCollider.bounds.center;
float extentX = stateMachine.player.boxCollider.bounds.extents.x;
positions.Add(centerPosition);
positions.Add(centerPosition - new Vector2(extentX / 2, 0));
positions.Add(centerPosition + new Vector2(extentX / 2, 0));
float rayDistance = stateMachine.player.boxCollider.bounds.extents.y + 0.1f;
LayerMask groundLayer = LayerMask.GetMask("Ground");
foreach (Vector2 position in positions)
{
if (Physics2D.Raycast(position, Vector2.down, rayDistance, groundLayer))
{
return true;
}
}
return false;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4.08.13 ] 내일배움캠프 TIL - Attack Animation (0) | 2024.08.13 |
---|---|
[ 24.08.05 ] 내일배움캠프 TIL - 코루틴, 회전 (0) | 2024.08.05 |
[ 24.07.16 ] 내일배움캠프 TIL - Ray, LineRenderer (0) | 2024.07.16 |
[ 24.07.10 ] 내일배움캠프 TIL - Attack Trigger2 (0) | 2024.07.10 |
[ 24.07.09 ] 내일배움캠프 TIL - Rigidbody에 Force적용 (0) | 2024.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