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s ]
[ 백준 / C++ ] 1202 : 보석 도둑
[ 문제 ] 1202번: 보석 도둑 첫째 줄에 N과 K가 주어진다. (1 ≤ N, K ≤ 300,000) 다음 N개 줄에는 각 보석의 정보 Mi와 Vi가 주어진다. (0 ≤ Mi, Vi ≤ 1,000,000) 다음 K개 줄에는 가방에 담을 수 있는 최대 무
snowdolf99.tistory.com
[ 내일배움캠프 / Unity ]
오늘은 첫 프로젝트 발표 날이다.
돌이켜보면, 갑자기 프로젝트를 갑자기 진행하게 됨에 따라 걱정이 많았던 것 같다.
프로젝트 시작 전에 기능을 신중하게 분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방법으로 팀원들이 개발하는 영역이 중복되지 않고, 스크립트와 씬을 분리하여 작업함으로써,
git 병합 시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프로젝트 진행 시에 제일 기억에 남는 문제는 cardCount 라는 변수 관련 오류이다.
모든 카드 매칭에 성공해서 화면에 카드가 전혀 존재하지 않음에도 게임이 바로 종료되지 않고 시간이 다 지나야 종료되는 버그가 존재했다.
분석 결과, 카드를 매칭 성공하면 cardCount 가 줄어들도록 하고 이를 바탕으로 게임을 종료했는데,
cardCount 가 0이 되기 전에 카드가 먼저 사라지는 버그였다 ( cardCount 를 따로 줄일 수 가 없었음 ).
비록 근본적인 원인은 해결하진 못했지만, 임시방편으로 카드 정보를 저장한 배열이 전부 비어있는지 아닌지를 추가로 검사해서 이를 해결했다.
생각보다 멋진 게임이 나온 것 같아서 신기했따.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4.04.23 ] 내일배움캠프 7일차 TIL - 오버라이딩 (0) | 2024.04.23 |
---|---|
[ 24.04.22 ] 내일배움캠프 6일차 TIL - 메서드와 오버로딩 (0) | 2024.04.22 |
[ 24.04.18 ] 내일배움캠프 4일차 TIL - 첫 프로젝트 마무리 (0) | 2024.04.18 |
[ 24.04.17 ] 내일배움캠프 3일차 TIL - git (0) | 2024.04.17 |
[ 24.04.16 ] 내일배움캠프 2일차 TIL - branch, static (0) | 2024.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