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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 24.04.30 ] 내일배움캠프 12일차 TIL - 메모리

[ ps ]

 

[ 백준 / C++ ] 1389 : 케빈 베이컨의 6단계 법칙 (tistory.com)

 

[ 내일배움캠프 / Unity ]

 

메모리는 크게 4가지 영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1. 코드     영역 = 실행할 프로그램의 코드가 저장되는 영역.

2. 데이터 영역 = 전역 변수 및 정적 변수가 저장되는 영역.

                           프로그램이 시작될 때 할당되고 종료할 때 해체.

3. 힙        영역 = 동적으로 할당된 메모리가 저장되는 영역.

                           사용자가 필요에 의해 메모리를 할당하고 해제.

4. 스택    영역 = 지역 변수 및 매개 변수가 저장되는 영역.

                          함수 또는 메서드가 호출될 때 생성되고 종료될 때 해체.

 

선언 및 할당을 할 때 선언은 스택 영역에 저장되고, 할당은 경우에 따라 나뉜다.

ex) int num = 1;

 

1. 값     타입 = 실제 데이터는 스택 영역에 저장된다.

2. 참조 타입 = 실제 데이터는 힙 영역에 저장된다.

                    = 데이터의 주 소값은 스택 영역에 저장된다.

ex) Apple apple = new Ap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