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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 24.06.10 ] 내일배움캠프 38일차 TIL - Prefab 로딩

원래 Prefab을 스크립트에 가져오기 위해서는 Inspector 창에 Prefab을 드래그해줘야 한다.

 

그렇게 되면 결국 씬 정보가 수정되고, Merge 단계에서 Conflict가 발생한다.

 

기존에 씬을 수정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수정사항을 따로 폴더에 빼두거나, 기존 씬을 복사한 씬을 만들어 수정을 진행하였다.

 

만약 이러한 변동사항을 씬이 아닌 스크립트로 수정할 수 있다면, 편하게 Merge를 진행할 수 있다.

 

private void Start()
{
    resourceRock = Resources.Load<GameObject>("Resource_Rock");
    resourceTree = Resources.Load<GameObject>("Resource_Tree");

    Instantiate(resourceRock);
    Instantiate(resourceTree);
}

 

Inspector 창에 Prefab을 드래그할 필요 없이 Resources.Load 메서드를 통해

Resources 폴더 안의 파일을 자동으로 로딩해준다.

Resources Fo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