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Prefab을 스크립트에 가져오기 위해서는 Inspector 창에 Prefab을 드래그해줘야 한다.
그렇게 되면 결국 씬 정보가 수정되고, Merge 단계에서 Conflict가 발생한다.
기존에 씬을 수정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수정사항을 따로 폴더에 빼두거나, 기존 씬을 복사한 씬을 만들어 수정을 진행하였다.
만약 이러한 변동사항을 씬이 아닌 스크립트로 수정할 수 있다면, 편하게 Merge를 진행할 수 있다.
private void Start()
{
resourceRock = Resources.Load<GameObject>("Resource_Rock");
resourceTree = Resources.Load<GameObject>("Resource_Tree");
Instantiate(resourceRock);
Instantiate(resourceTree);
}
Inspector 창에 Prefab을 드래그할 필요 없이 Resources.Load 메서드를 통해
Resources 폴더 안의 파일을 자동으로 로딩해준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4.06.13 ] 내일배움캠프 TIL - UGUI, Coroutine (0) | 2024.06.13 |
---|---|
[ 24.06.12 ] 내일배움캠프 TIL - AudioManager (0) | 2024.06.12 |
[ 24.05.27 ] 내일배움캠프 29일차 TIL - 카메라 회전 (0) | 2024.05.28 |
[ 24.05.24 ] 내일배움캠프 28일차 TIL - SkyBox, RayCast (0) | 2024.05.24 |
[ 24.05.23 ] 내일배움캠프 27일차 TIL - SOLID 원칙 (0) | 2024.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