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s ]
[ 백준 / C++ ] 2343 : 기타 레슨 (tistory.com)
[ Unity ]
새로운 팀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2D 횡스크롤 액션게임을 만들기로 했고, 레퍼런스는 산나비, 카타나 제로, 건볼트이다.
여기서 산나비는 유튜브를 많이 봤고, 카타나 제로는 최근에 재밌게 플레이 했어서 개발하는 과정이 기대된다.
오늘은 레퍼런스를 살펴보면서 각 기능들 구현을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았다.
신기한 기능 중 하나는 시체가 죽고 나서 피를 맵에 남기는 것이다.
정확히는 적이 죽었을 때 위치에서 플레이어 → 에임 방향으로 시체가 날라가면서 그 궤적에 피를 남긴다.
적 시체에 RigidBody를 적용하고 죽었을 때 플레이어 → 에임 방향으로 힘을 가하면 시체를 날릴 수 있다.
고민되는 부분은 시체가 날라가는 궤적에 피를 남기는 것인데, 처음에는 Trail Renderer를 생각했다.
이 방법은 맵에 영구적으로 피를 남길 수는 없다는 작은 문제와
실제 피가 튄 것과 같은 연출이 불가능하다는 문제가 존재한다.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아래 자료들을 보니까 결국 material을 잘 만들면 가능할 것 같다.
자료
Unity - Manual: Trail Renderer component (unity3d.com)
Unity Shader Graph - Stylized Trails Tutorial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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