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
유니티에서 CSV 파일을 파싱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이다.
아래 스크립트를 프로젝트에 넣은 후, 파싱하고 싶은 CSV 파일을 Resources 폴더에 넣으면 된다.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RegularExpression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SVReader
{
static string SPLIT_RE = @",(?=(?:[^""]*""[^""]*"")*(?![^""]*""))";
static string LINE_SPLIT_RE = @"\r\n|\n\r|\n|\r";
static char[] TRIM_CHARS = { '\"' };
public static List<Dictionary<string, object>> Read(string file)
{
var list = new List<Dictionary<string, object>>();
TextAsset data = Resources.Load(file) as TextAsset;
var lines = Regex.Split(data.text, LINE_SPLIT_RE);
if (lines.Length <= 1) return list;
var header = Regex.Split(lines[0], SPLIT_RE);
for (var i = 1; i < lines.Length; i++)
{
var values = Regex.Split(lines[i], SPLIT_RE);
if (values.Length == 0 || values[0] == "") continue;
var entry = new Dictionary<string, object>();
for (var j = 0; j < header.Length && j < values.Length; j++)
{
string value = values[j];
value = value.TrimStart(TRIM_CHARS).TrimEnd(TRIM_CHARS).Replace("\\", "");
object finalvalue = value;
int n;
float f;
if (int.TryParse(value, out n))
{
finalvalue = n;
}
else if (float.TryParse(value, out f))
{
finalvalue = f;
}
entry[header[j]] = finalvalue;
}
list.Add(entry);
}
return list;
}
}
새로운 스크립트에 아래 코드를 작성하면 data 변수에 CSV 파일을 파싱해서 저장할 수 있다.
List<Dictionary<string,object>> data = CSVReader.Read ("CSV_path");
for (var i = 0; i < data.count; i++)
{
print(data[i]["Header"]);
}
원래 CSV 파일을 파싱하는 자체 코드를 시도했는데, 각 데이터의 마지막 Header가 제대로 파싱되지 않았다.
아무래도 개행문자와 관련된 예외 처리를 진행하지 않아서 발생한 오류인 것 같다.
CSVReader에서는 LINE_SPLIT_RE를 통해 CSV 파일에서 사용하는 모든 개행문자에 대해 처리한다.
출처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5.06.17 ] TIL - Photon 서버 연결 및 매치메이킹 (0) | 2025.06.17 |
---|---|
[ 25.06.16 ] TIL - FirebaseAuth 활용하여 이메일 로그인 (0) | 2025.06.16 |
[ 25.01.15 ] TIL - Has Exit Time (0) | 2025.01.16 |
[ 24.08.13 ] 내일배움캠프 TIL - Attack Animation (0) | 2024.08.13 |
[ 24.08.05 ] 내일배움캠프 TIL - 코루틴, 회전 (0) | 2024.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