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
Firebase의 Authentication을 활용하면 다양한 사용자 추가 및 로그인 기능을 개발할 수 있다.
FirebaseAuth를 통해 로그인을 하는 과정에서 ContinueWithOnMainThread라는 메서드를 통해
비동기 작업(task) 완료 후 실행될 콜백을 지정해줬다.
ContinueWith를 사용했을 때에는 로그인이 계속 실패했는데, Unity 환경에서는 UI 요소를 조작하거나 게임 로직을 실행하는
대부분의 게임 작업이 메인 스레드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한다(by Gemini).
콘솔에 나온 로그를 보면 데이터베이스나 에뮬레이터를 설정하라는데 당장은 문제 없이 돌아가기에 그대로 둔다.
[ 출처 ]
유니티 멀티플레이어 네트워크 게임 한방에 만들기 (포톤 + 파이어베이스) by 레트로 retr0
https://www.youtube.com/watch?v=-QsfDgvcheQ&list=PLctzObGsrjfwF7kkoraWb235U8Z602g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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