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s ]
[ Unity ]
애니메이션 전환을 할 때 여러 프로퍼티를 설정할 수 있는데, 그 중에 Has Exit Time 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보통은 스크립트에서 animation parameter를 바꾸고 Conditions 프로퍼티를 만족하면 전환을 진행한다.
Has Exit Time은 해당 애니메이션의 특정 순간이 지나면 전환이 진행되도록 만들어준다.
예를 들어 0.75를 입력하면 애니메이션의 75%가 재생된 첫 프레임에서 전환이 진행된다.
0( 0%가 아닌듯? ) 또는 1( 100% )을 입력하면 애니메이션이 끝나고 바로 전환이 진행된다.
이를 활용하면 특정 애니메이션이 진행되는 도중에는 애니메이션 전환이 불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할 때 전환 조건으로 Has Exit Time을 사용하게 된다면,
스킬 사용이 끝나고 base 상태로 되돌아가게 설정할 수 있다.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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